분석 범블, 온라인데이팅 시장 다크호스 종목노트 초이스스탁us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학교 친구나 직장 동료 등을 통해 사람을 소개받는 경우는 물론 클럽이나 각종 모임 등을 통해 우연적 만남을 가질 기회도 줄어들고 있어서다. 코로나19가 촉발한 비대면 문화와 MZ세대(1980~2000년대생) 디지털 정보력이 결합한 현상으로도 풀이된다. 메타버스 도시가 배경인 데이팅 앱 '싱글타운'에서는 실제 사용자의 아바타가 "거리를 걸으며, 가고 싶은 곳과 대화하고 싶은 사람을 선택"한다. 아바타를 탭하면 사용자의 실제 사진을 볼 수 있고, 대화를 시작하거나 가상세계에서 상호작용할 수 있다. 전혀 다른 환경에서 살아온 두 사람이 만나는데 당연히 서로 다를 수밖에 없지만, 적어도 음악, 영화, 책 등의 취향이나 감성을 먼저 일치시키고 그 다음에 서로의 차이점을 발견해 나가는 것이 새로운 재미라고 생각한다. ‘불친절했던’ 만큼 가장 ‘믿을 수 있는’ 소셜 데이팅 서비스가 될 것이다.


솔로 2년차인 대학생 조아무개(25, 남)씨는 "굳이 그런 앱을 사용하면서까지 이성을 만나고 싶지 않다"고 했다. "그 사람을 보증해줄만한 다리가 없다는 게 가장 꺼려지는 이유"라는 것이다. 두 번째로 상대를 만나보기 전에 가치관과 연애관을 검증할 수 있다. 22개의 인터뷰, 계속 업데이트되는 설문조사, 사랑유형 진단 등의 서비스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사랑유형 진단은 50개 항목에 예, 아니오를 체크하면 과학적으로 본인의 사랑유형을 친구, 헌신, 논리, 소유, 정열, 유희로 분석하여 정확하게 결과를 알려준다.


인스타나 페이스북으로 화제가 되었던 어플같은 경우에는 지지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용자는 교육정보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무료 이용 기간 동안은 이의 신청 및 민원을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② 게시자의 사전 동의가 없이는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명백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가 이용자번호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교육정보원이 지정한 양식에 따라 온라인신청을 이용하여 가입 신청을 해야 합니다.


프로그래밍으로 도출된 나의 이상형을 만나기 위해선 그의 정보를 구매할 '적극적인 소비'가 추가로 필요했다. 과학적 기법을 통해 도출한 최선의 상대라 할지라도 지속적인 '인간적 노력' 없이는 관계 지속이 힘들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1993년 미국의 '매치닷컴'이라는 온라인 데이팅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소셜데이팅 세계 시장은 현재 6조 원대 규모로 급성장했다. 영국의 소셜데이팅 프로그램인 'Badoo'는 전 세계 2억 1700만 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고,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취약한 중국도 오케이큐피드라는 소셜데이팅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인구가 1억 명을 돌파했다. 국내 시장 또한 지난해까지 200억대 성장에 머무르던 시장 규모가 올해 400억대 가까이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미국 데이팅 서비스 산업의 앱 의존도가 높아지고 앱상에서 유저를 만족시킬만한 다양한 기술들이 요구되면서 해외 기술기업들로 눈을 돌리게 된 것이다. 미국의 커지는 데이팅앱 산업은 우리 기업들이 기술로 협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스마트폰 이용이 증가하고 다양한 데이팅앱이 개발됨에 따라 데이팅 서비스에 접근성이 높아지고 데이팅앱에 대한 수요도 커졌다. 실제로 데이팅앱은 전체 데이팅 서비스 산업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으로 꼽힌다.


다만 사용자의 데이터가 이 옵션으로 인해 완전히 삭제되는 것은 아니며 광고주에게 누구인지 알려주지 않는 데이터는 제공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Tube가 텔레비전인 이유는 과거에는 텔레비전이 브라운관(Cathode-Ray Tube)을 사용했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다른 말로 'Tube'라고 부릅니다. 브랜드에서 광고를 직접 제작하여 유튜브를 통해 홍보하는 것이죠.


최근 일본 도쿄신문이 ‘젊은 층에서 매독 환자 급증, 특히 20대 여성 환자 40% 증가’라는 제목의 기사를 중하게 다뤘다. 일본이 10년 전에 비해 매독 감염자 수가 남성은 9배, 여성은 무려 40배 증가했다는 것이었다. 원인을 분석한 결과 관광 목적의 외국인 증가, 코로나19로 인해 이용이 제한되었던 유흥업소 이용 증가와 함께 온라인 데이팅앱 확산을 가장 큰 요인으로 보고 있었다.


최근 5년 이내 데이팅 앱 이용자 10명 중 7명이 온라인 성희롱 및 성폭력을 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폭행 유형으로는 원치 않는 노출사진부터 협박까지 다양했다. 주식회사 대진은 현재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스타트업 오피스’에 입주해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고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곳이다.


미국 뉴멕시코대학에서 커플이 만난 방식 중 소셜 데이팅 앱을 통한 만남이 차지하는 비중을 조사한 결과 이성애 커플은 20%대 초반에 그쳤지만 동성애는 그 비율이 60%대 후반까지 치솟았다. 데이팅 앱을 이용한 만남 역시 시대적 유행일 뿐, 만남의 정도라 할 수는 없다. 눈앞에서 만나도 상대의 진실된 모습을 알 수 없지 않은가.

서울 오피사이트 키스방 후기 키스방 강남 휴게텔 휴게텔 후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